대전 중구 하루방만두, 군만두 최고 +_+ 본문

좋은날

대전 중구 하루방만두, 군만두 최고 +_+

프로필사진
이음
2018.04.29 21:09

토요일엔 남자친구가 중구 선병원에 진료를 예약해둬서 같이 지하철 여행을 떠났다.

마흔이 되어가니 여기 저기 아픈데가 많아지는 마흔이.... 흑흑, 옛날에 남자친구가 나는 여기저기 아픈데가 많아서 힘들다고 했더니 자기가 잘 고쳐 쓰겠다고 해서 감동했는데... 쳇!

동화책에나 나올 법한 옛날 얘기는 넣어두고, 무튼 그래서 오룡역에서 내려 을지대학교를 지나 선병원을 찾아 갔다.

가는 길에 대전 토박이들에게 들었던 전설의 식당들도 지나치며 오! 탄성도 내질러주고 ^^





요기! 그리고 중앙로로 걸어가는 길에 한밭칼국수도 봤다. 복수분식이랑 한밭칼국수 두군데가 유명한 곳 맞지?!

신기신기- 날도 너무 좋았고, 미세먼지 수치도 낮아서 쾌적하게 걸어다녔다. 오룡역부터 시작해서 대전역까지...ㅋㅋㅋ


병원 진료가 생각보다 너무 오래걸려서 나 좀 짜증났음. 왜냐면, 배가 고프니까 ㅠㅠ

아침부터 일어나서 물도 한 잔 안마셨는데, 12시 넘어까지 기다리는거 실화냥?! 엄마가 왜 병원 가는거 싫어하시는지 조금 이해함. 흑흑흑,

그래서 남자친구 이거저거 검사 받는 동안 나는 근처에 맛집 검색. 원래는 은행동까지 이동해서 거기서 공칼+쭈꾸미 볶음을 먹던가 평양냉면을 먹으려고 했는데- 배가 너무 고파 ㅠㅠ

그래서 찾았다. 선병원 맛집 으로 검색하니 여러군데가 나왔는데, 그 중에 간단하게 요기하고 배를 채울 수 있는 하루방만두로 선택!


병원에서 나와서 약 처방받고, 지도보고 찾아갔다. 골목안에 있어-

다행히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 앉아서 주문, 두가지만 먹을라고 했는데 군만두 너무 궁금해서 군만두까지 주문함.

고기만두, 김치만두, 군만두! 간단하게 먹는다며 세가지나 시키냐고....ㅋㅋㅋ 아 몰라 다 먹어보고 싶단 말이야!






생각외로 군만두가 제일 먼저 나왔다.






군만두 으허어어엉,

간장+식초+고춧가루 넣어 양념장 만들어주고-






군만두 님을 영접해본다.

이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비쥬얼 ㅠㅠ







만두피 부서진거 보이심?

하, 진짜 만두피가 엄청 얇은데 그걸 튀겨서 너무 바삭하고 육즙이 팡 터진다. 뜨겁....ㅋㅋㅋ


군만두가 사실 피가 두껍고 그러면, 튀겨지면서 딱딱하거나 질겨지기 마련인데, 이건 정말 파사삭 하고 바스러진다.

만두피 접어 붙이는 부분은 맛있을리가 없는데, 여긴 그 부분이 딱 붙어 있는게 아니라 튀기면서 꽃처럼 펴져있더라. 그래서 정말 다 바삭바삭, 입에서 부스러지니까 딱딱하고 질긴거 없이 정말 맛있다.

안시켰음 후회했을거야, 다다음주에 다시 경과보러 와야하는데, 그때 또 먹을거라고! 







뒤이어 나온 고기만두랑 김치만두-

타이머 알람소리가 들리더니, 그게 우리꺼구낭! 에헤라디용! >ㅁ<

고기만두는 뭐, 이미 군만두에서 검증되었으니, 매화교자랑은 전혀 다른 스타일로 맛있어.

살아있는 부추 느낌도 좋고, 듬뿍 들어있어서 향긋하고, 고기 잡내는 없고, 무슨 향인지 모르겠지만 향신료 향이 좀 있다.







김치만두는 항상 시키고 후회하는 메뉴인데, 김치만두라고 시켜도 김치는 얼마 들어있지 않으니까.... ;ㅁ;






근데 요기 만두는 엄마가 만들어주는 김치만두 빼고, 사먹은 곳 중에 베스트.

김치도 아삭아삭 씹히고, 부추도 들어있고, 고기도 적당해서 맛있다. 맛있어!

둘이 세판을 정말 게눈 감추듯 먹어치웠다.


포장해서 집에가져가고 싶드라. 진짜 주문해놓고 포장 찾아가는 손님도 계셨고 ^^







만두전문점 하루방!

김이 폴폴, 맛있게 쪄지는 중!



2주 후에 만나용!

그땐 군만두(필수)랑 뭘 먹을지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해봐야지! ㅎㅎㅎ


6 Comments
댓글쓰기 폼
  • 프로필사진 스스무 2018.04.30 07:37 전 찐만두(특히나 김치) 킬러인데!!!! 빚기는 귀찮아 비비고왕교자나 먹습니다ㅠㅠ 엉엉 대전에 이러케 먹을 곳이 많았다니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18.04.30 10:17 신고 저도 요즘 대전의 맛집에 눈 뜨고 있어요.
    근데 막, 대전에 이걸 먹으러 여행을 해야해! 이정도의 맛집이 없어요 ㅠㅠ
    대전 왔으면 이건 먹어야지! 하는게 없는게 함정 ㅠ,.ㅠ

WWW.EOO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