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상이지나간오후

[대전시청] 파스타 전문 삼복맨션

by 이음 2018. 6. 29.

세아이의 아빠가 요리하는 삼복맨션

처음 삼복멘션 상호를 보고 든 생각은 삼봉이발소라는 웹툰,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 고양이가 떠올랐지, 나란 집사 후훗,

메뉴판에 적혀진 삼복맨션의 뜻을 보고 살짝 울컥했네, 세명의 아이들, 그리고 세개의 복. 그런 멋진 의미라니, 아이들은 행복하겠다.


요즘 이 골목의 상권이 많이 변하고 있다.

대전시청 부근 인스타에서 핫할 식당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느낌?

한때 열풍이었던 소싯적, 그 옆에 모퉁이, 그 옆에 카페 셉텝버, 그리고 삼복맨션. 아 더바스켓도 있다.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배회하다 발견했던, 싱그러운 초록문이 인상적인 삼복맨션

어린이와 한번 와보자고 호들갑 떨고, 오늘 다녀왔다.


어린이, 그리고 허-그녀와 함께,






매장 자연광 너무 예쁜것, 보정 거의 안해도 너무 예쁨!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잖아!

작은 공간엔 진리인 화이트+우드 인테리어에 초록색이 포인트, 초록문을 중심으로 군데군데 초록잎의 식물들이 무심한듯, 셋팅되어 있어 자연스럽고 예쁘다.






주방이 작아,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

메뉴가 파스타치고 많이 비싼 가격은 아니라, (요즘 점심시간 만수르 느낌이라 아주 팡팡 쓰고 있다. 우리 그치! ㅋㅋㅋ) 3인 4메뉴를 주문했다.






식전빵이 나온다. 마늘향이 너무 좋았던, 

달달하면서 향긋한 그리고 심지어 따뜻했던 갈릭브레드






음식이 하나하나 나올 줄 알았는데, 한번에 다 서빙되었다. 요리하시는 세아이 아빠 쉐프님 엄청 바쁘셨겠.....

처음 나온 요리는 까르보나라

소복히 갈린 치즈 아래 계란 노른자가 쏘옥 숨겨져 있다.






어린이가 휘휘, (사진을) 신경써서 잘 섞어줍니다.

언니 아직 허그녀와 낯가리는 중이라 일어나서 사진 못찍엉..... 헤헤,






노른자가 골고루 섞여서 전체적으로 윤기나고 노릇노릇!

엄청 고소하고 진했다. 맛있어! +___+

꾸덕꾸덕해져도 뻑뻑해지지 않아 맛있었다. 노른자의 힘인가,






내가 주문했던 꽃게새우로제파스타

이거 짱 맛있다. 끝맛이 살짝살짝 매콤해서 다른 메뉴들 뒤를 이녀석이 책임져줬다.

게살이 소스에 다 녹아있기 때문에 소스를 듬뿍! 묻혀서 돌돌 말아먹음 맛있엉!






그리고 허그녀의 선택, 하와이안리조또

역시 밥을 사랑하는 그녀 : )

하와이안리조또라고 해서 어떤 비쥬얼일지 엄청 궁금했는데, 베이스는 크림이고나!

요것도 고소하니 맛있었다. 닭가슴살이 큼직큼직 들어 있어서 충분히 심심하지 않았다. 처음 한 숟가락 떴는데, 닭가슴살이 큼직한게 올라와서 놀랬는데, 많이 들어있었어. 휴....킥킥,






그리고 혹시 파스타 종류라 양이 적을까 싶어 주문한 피자듀오

이런 센스 정말 너무 좋다 : )


삼복멘션의 장점이라면 파스타 먹을때 양이 살짝 부족할 수 있는데, 곁들여 주문해서 나눠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한다는 것,

피자듀오는 1만원이지만, 각각 하나씩만 주문해서 5천원 정도에 맛볼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 )

새우오일파스타가 맛있는 스코드에서 늘 아쉬웠던 점이 여기는 충족되서 너무 좋다. 담엔 스파이스쉬림프 오일파스타 먹어봐야지!


또띠아로 만들어진 피자가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과 다른 비주얼에 조금 놀랐다. 난 같은 느낌이랄까,

도우가 자체가 쫀득하고 맛있어서 소스가 별로 없어도 담백하게 잘 먹었다. 루꼴라 대신 바질이어도 맛있었을거 같다.



점심시간에 테이블이 거의 차서 음식이 조금 늦게 나왔다.

어린이와 나는 수다 떠느라 정말 오래 밥을 먹는데, 오늘은 거의 마시듯 먹었다; ㅎㅎㅎ

계산하고 사무실로 복귀하려고 일어나는데 디저트를 주신다길래 응?! 했다.


식전빵+선택메뉴+디저트까지라니... 대박,





디저트까지 좀 여유있게 먹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지만 이 셔벗은 너무 맛있었다.

시원한 얼음이 아작아작 씹히고, 청량한 자몽향, 그리고 중간 중간 느껴지는 유자?레몬? 적당히 달고 새콤해서 정말 입안이 싹 정리되었다.

셔벗만 따로 팔면 먹고 싶어 ㅡㅡ


무튼 너무 만족스럽게 식사해서 행복했던 금요일의 점심, #삼복멘션

맛있었어!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