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첫 끼, 그리고 딸기 본문

너를향한마음

2019년 첫 끼, 그리고 딸기

프로필사진
이음
2019.01.01 20:39


새언니랑 카톡을 하다가, 2018년에(올해라고 적었다 지웠다) 딸기를 한번도 안먹은게 생각났다. 

베란다 밖을 내다보니 과일가게가 아직 문이 열려 있길래 후다다닥 달려가 사왔다. 제일 큰걸로... 딸기는 역시 커야 맛 아니겠는가. 흐흐,

12월 내내 마트에서 장보면서 정신줄 부여잡고, 맛있는 딸기 먹을거라고 참았으니까 비싼걸로! 흐흐...




죽향딸기는 아직 나오려면 좀 있어야 한다고 해서 살까말까 망설였는데, 사오길 잘했다.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니 향긋하고 맛있어 : )

요렇게 커다란걸로 한팩 사오면, 하루에 10알씩 남자친구랑 같이 먹는다. 그럼 삼일정도는 먹을 수 있지.... 킁킁,




애껴먹어서 더 맛있는 느낌?! 흐흐,

12월 31일에 구매해서 2018년의 마지막 날과 2019년 첫 날 모두 딸기를 먹었다.

물론 내일도 먹어야지!




새해 첫 밥상은 떡국도 만두국도 아니고, 그냥 밥이다.

만두국 먹고 싶었는데, 만두가 성한게 없어서 국끓이면 죽되니까 참았....ㅋㅋㅋ

엄마가 준 반찬들 휘리릭 꺼내서 한상 차리니 훌륭하다!










장조림 만드셨다가 실패했다고 걱정하시길래 쭈우욱 갈아서 약고추장 만들어 달라고 했다. 참치고추장 같지만 소고기 고추장입니다. 후후후,

엄청 맛있는 알타리김치는 계속 먹고있다. 사실 이걸 먹을라고 열심히 밥상을 차린다......ㅋ

엄마가 기른 시금치는 남은 된장 탈탈 털어서 시금치된장국을 끓여주고, 엄마가 재워서 구워준 김. 그리고 메밀부침개, 잡채까지....ㅋ

다 엄마표! 엄마 짱! ㅋㅋㅋ





후식으로는 계속 딸기를 먹고 있다. 맛있어........ 행복.... 

하루에 한상자씩 먹고 싶다. 하지만, 너무 비싼 그 분. 크흐으으으읍,


어서와 2019년




19 Comments
댓글쓰기 폼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yoondinosour.tistory.com 콘룡 2019.01.01 21:33 신고 이음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저 딸기 진짜 완전 킬러에요!! 딸기랑 복숭아가 너무너무 좋은데,
    탐스런 딸기가 너무너무 저를 자극합니다 흑흑 저희동네는 왜 귤만 팔까요 ㅠ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19.01.02 09:20 신고 후후, 조카도 딸기 킬러라며 등골 휜다고 얘기하길래 급 먹고 싶어졌어요!
    딸기는 1년 365일 먹고 싶어요. 딸기 들어간 음식은 진짜 다 맛있는 듯 ㅠㅠ
    콘룡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올해도 귀여운 일러스트 기대합니다 : )
  • 프로필사진 니트 2019.01.02 08:05 엄마가 주는 식재료를 종종 썩혀버리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먼산)
    엄마가 주신거 맛있게 먹는 이음님은 이미 효녀.. 으응?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엔 딸기를 좀 더 드세요!! (으응?)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19.01.02 09:22 신고 ㅋㅋㅋㅋ 전 맨날 버려요. 엄마가 보이는 양의 서너배를 주시거든요.....
    뭐든 주고싶으실텐데 주실 수 있는걸 주시는 거라 받아오는뎅, 그냥 받아오는거에 의의를 둬요.
    일단 엄마 마음은 편할테니까 ㅠ0ㅠ
    열심히 먹는다고 해도 버리는게 생기고, 가끔 귀찮고 그러면 더 버려요.......흐으으윽 ㅋㅋㅋ
    2019년엔 딸기 많이 먹을수있게 돈 많이 벌라는 덕담으로 듣겠습니당 ㅋㅋㅋ
  • 프로필사진 오호 2019.01.04 13:14 알타리보면서. 어머나세상에... 했어요!!!ㅎㅎ
    저도 요즘 석박지먹으려고 밥먹는다며..ㅡㅡㅋㅋ

    동생카페에서 딸기를 하도 많이 먹어서.. 진짜 올 겨울엔 그동안 먹은 딸기보다 더 먹은 듯 하고요ㅎㅎㅎㅎㅎ

    장조림을 망쳐서 약고추장을!! 와우.
    밥 싹 비벼서 먹고파요~~
    어머님댁 어디시라했죠? 가서 인사드려야하는데......ㅡㅡㅋㅋㅋ

WWW.EOO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