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양연화

수통골 1코스 탐방 완료

by 이음 2020. 5. 13.

요즘처럼 주말이 무서울때가 있는가 싶을 정도로 주말이 자주 돌아오는 느낌적인 느낌...

캠핑가고 싶은데 캠핑장마다 캠퍼들이 많아서 올해 캠핑은 패스... 이럴 줄 알았으면 동계캠핑이라도 했어야 했는데! ㅠㅠ 

 

지금보다 한참 더 젊었을 시절에 남자친구의 등산 시도가 몇 번 있었다.

그때마다  1. 애초에 거절하던가, 2.올라다가 포기하던가, 아님 3. 욕을 하며 올라가던가 그랬던 기억이 있는데 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정상에서 '와아 너무 좋다!' 이런 기분은 별로 들지 않는다. 오, 꽤 멀리까지 보이네? 이정도의 기분? 정상을 찍었을때의 성취욕 따위 나에겐 별로 없는 것.... ㅠ_ㅠ

 

지난 주말엔 토요일에 비가 왔고, 월/화는 휴일이니 일요일에 등산을 하기로-

이번엔 수통골이시란다. 와 욕나오는 수통골 ^^

위의 1번 2번에 해당하는 곳이었어서 좋은 기억이 없는 수통골... 후후후, 그녀들도 이런 기억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는 수통골... ^_^

 

현 위치에서 어디로 갈 건지 코스를 고르게 해주겠다는 말에, 아 예.. 퍽이나 고맙습니다?! 아이고 황송합니다! 

 

 

 

계룡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빈계산 쪽으로 올라가서 금수봉을 가는 코스와 수통폭포를 거쳐 금수봉삼거리 지나 금수봉을 가는 코스 두가지의 선택지가 있었는데 나는 주차장 - 수통폭포 - 금수봉삼거리 - 금수봉을 찍고 빈계산 방면으로 주차장에 내려오는 코스를 골랐다. 수통폭포에서 금수봉 삼거리까지가 어려움 코스이기는 하나 빡신게 짧은게 더 좋아서.... 내려오다 보니 역시 탁월햇던거 같다. 내려오는 길에 계단 오지게 많았음. 하....

 

 

 

올라가는 길에 쌓인 돌탑보고 자기도 소원을 빌어야겠다며 쌓아두신 돌탑...

바람에 무너지면 소원도 무너지냐고 물어보니 자기 눈앞에서만 안무너지면 된다고... 아예.... 소원 성취하십쇼...

 

 

수통골을 오려면 새벽에 와야겠다 싶을 정도로 내 수준엔 난코스가 많았다. 가파른 돌길도 많고 돌계단도 많고... 올라가는 길, 내려오는 길 둘다 쉬운 곳은 없었는데 이런델 단화 신고 빈손으로 올라왔으니 과거의 나에게도 쉬웠을리 없다.

 

금수봉삼거리에 도착해서 한 숨 돌리기 위해 벤치에 앉았다. 전날 비가 와서 제법 선선한 날씨에 햇볕에 없던 날이라 얼굴이 빨개지는 대참사는 일어나지 않았다. 나무에 묻혀 있던 빗방울이 떨어져서 벤치에 물기가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가방에 있던 수건을 깔아줬다. 아이고, 진짜 고오맙습니다. 진심입니다.

 

둘이 앉아서 쉬다 아! 사진 찍고 싶다. 남자친구 가방을 뒤져 카메라를 꺼냈다.

둘이 등산화 신은거 인증샷 찍어줬다. 크크크, 스틱 최고! 내 몸뚱이를 지켜주는건 스틱밖에 없어, 평지도 오르막도 내리막도 스틱이 최고다!

 

 

나는 이런 풍경들을 찍고 있는데, 

안개가 아주 자욱해서 하늘도 산밑도 보이지 않는 신비로운 풍경이었다.

바람도 세게 불고, 바람에 물기를 머금어 선선한. 습하지만 후덥하지 않은 날씨라 다행이었던 날.

 

 

남자친구는 이런걸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하니 남겨준다. 인증샷도 찍어줬음. 푸.....

네, 금수봉 삼거리!

금수봉 삼거리에서 금수봉 전망대까지도 한참 걸리더라 지겨워 죽는 줄 ㅋㅋㅋㅋㅋ

 

 

 

도대체 언제 나오냐고 몇번을 되묻고야 만날 수 있었던 금수봉 전망대. 카메라 사진은 따로 없었는데 핸드폰으로 찍어둔게 생각나서 찾아왔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고, 간단하게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 잠시 앉아 있다 내려 왔음.

 

이상 세번째 등산도 무탈하게 잘 다녀왔....

하아, 피곤하다.

 

 

 

댓글20

  • Favicon of https://peony90.tistory.com 피오니90 2020.05.13 13:34 신고

    안개가 끼인 숲이 너무 운치있네요^^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17:31 신고

      그쵸? 후후후,
      정상에 올랐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결과를 초래했지만 그래도 운치있어 좋았습니다. 헷,

  • Favicon of https://minirecord.tistory.com 미니쭌 2020.05.13 14:11 신고

    진짜 안개낀 모습이, 오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잘보고 가요~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17:32 신고

      그쵸그쵸, 안개 낀 산은 처음인데... 그래도 정말 많은 분들이 등산 중이라서 깜짝 놀랬어요!

  • Favicon of https://lsmpkt.tistory.com 가족바라기 2020.05.13 14:42 신고

    안개가 껴서 더 운치있었을것 같아요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17:32 신고

      궂은 날씨에도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랬어요.
      그래서 마스크를 벗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하하 ㅠㅠ

  • 스스무 2020.05.13 15:21

    우와 촉촉한 숲....!!!
    등산화 좋아보여요....ㅋㅋㅋㅋㅋ 등산화에 스틱까지!!! 장비는 넘나 산악인이신 거 아입니까!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17:34 신고

      등산화 필수에요!!!!!
      저희 엄마가 제 발바닥 보고 하는 말이 있는뎅.... 저것도 발이라고 달고 다닌다구... (밭일만 시켜도 물집 잡혀 가지고 ㅋㅋㅋ)
      근데 등산 세번 하는 동안 물집도 한번 아주 약하게 잡히고, 발도 안아프고, 미끄럽지도 않고! 이래서 등산화 신는구나 했어요!
      스틱은 진짜... 몸뚱이가 저질이라 없으면 못올라가요 ㅠㅠ
      있으면 정말 세상이 달라요! ㅋㅋㅋ
      저거 없었으면 이미 포기했습니다. 헤헷,

  • Favicon of https://rabbit-moon.tistory.com rabbitmoon 2020.05.13 15:37 신고

    안개낀산이 멋지네요. 구독하고갑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fumikawa.tistory.com 후까 2020.05.13 16:40 신고

    오우.. 안개도 멋있다. 약간 겁이나기도 하지만 스릴 재미 즐거운 산행이네요 ^^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17:39 신고

      후후후, 중간중간 밀어도 돼? 하면서 올라왔지요.
      정말 올라가는데 한 2.6키로 정도 였던거 같은데 도대체 언제 끝나는가 싶었어요. 어흐어어엉 ㅠㅠ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Deborah 2020.05.13 19:31 신고

    등산하시느라 힘드셨지요. 두분의 등산화 보기 좋은데요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22:25 신고

      아직은 새거라 좀 챙피하고...ㅋㅋㅋ
      좀 시간이 지나서 등산에 익숙해지면 꼬질해질 등산화를 상상해봅니당 ㅋㅋㅋ

  • Favicon of https://the3rdfloor.tistory.com 슬_ 2020.05.13 20:27 신고

    등산 일기 쓰시면서 투덜거리는 귀여운 이음님ㅋㅋㅋㅋ
    안개낀 산 사진은 정말 멋집니다~ +_+ 잡지 배경 같고요 하하하
    마스크 쓰고 엄청 숨이 차셨을 것 같아요!!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3 22:26 신고

      기관지가 약한 편이라 외부 공기 많이 마시면 목감기 직빵인데 차라리 요즘은 좀 편하고, 이렇게 다녀와도 감기기운 없이 말짱해서 마스크 덕인가 해요 ㅠㅠ
      사람 없을때 서서 시원한 공기 들이마시면 좋더라구요.

  • Favicon of https://damduck01.com 담덕01 2020.05.14 23:50 신고

    싫다 싫다 하시면서 또 가셨네요.
    등산화도 사신 거 보면 또 가시려는 거네요.
    파이팅!!!
    전 안갈거에요. 전 정말 등산 싫어하거든요. 오호호 ^^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0.05.15 15:52 신고

      애초에 등산화 없으면 안간다고 했어요! ㅋㅋㅋ
      맨날 발바닥에 물집 잡혀서 두고두고 고생하니까 나를 적극적으로 보호해야 합니당! ㅋㅋㅋ

  • Favicon of https://sotori3.tistory.com sotori 2020.05.15 20:32 신고

    와~ 저거 물안개 맞나요?
    너무 멋져요..
    산내음이 가득할 것 같아요 ^^
    답글

  • Favicon of https://rassori.tistory.com 라소리Rassori 2020.05.16 22:11 신고

    또 등산 하셨군요 대단해요ㅎㅎㅎ
    안개 사진이 너무 예뻐서 가만히 보다가 앗 무섭지 않으셨을까 했는데 사람이 많았다는 얘기에 안심했어요ㅋㅋ
    저는 산에 가면 사람 없을때 너무 무섭더라구요. 동생이랑 산에 한번 갔다가 갑자기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막 초조해져서 산 밑으로 뛰었다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