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날

붕세권 유성온천역 인근 붕어빵 노점 정보

by 이음 2020. 12. 10.

붕세권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때 정말 빵 터졌다. 욕세권의 아파트를 분양받은 자로서 욕세권도 빵 터졌는데 붕세권이라니............ 내가 사는 곳이 겨울에 최고 핫하다는 붕세권이라니! lh만세! 

붕어빵을 딱히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생각해보니 팥들어간 빵을 별로 안좋아한다. 곱게 갈린 단팥은 좋은데 왠지 팥 알갱이가 살아 있으면 싫어!) 퇴근길에 자꾸 보이는 붕어빵 노점을 보면 자꾸 끌린다. 이래서 보면 사먹게 되는 건가....

 

 

나는 출퇴근을 위해 유성온천역을 이용하는데, 유성온천역 근방엔 세군대의 붕어빵 노점과 한군데의 땅콩/호두빵 도점이 있다. 대박...... 생각보니까 엄청 많네..... 짱이다. 그렇다면 정말 최고의 붕세권인가?! 요즘 그래서 롱패팅 주머니에 만원짜리 한장을 들고 다닌다. 붕어빵이 사 먹고 싶을때 현금이 없어서 못사먹으면 슬프니까... 계좌이체 되나요? 하고 물어봤는데 천원도 없는 거지 취급 당하면 창피하니까.... 흑흑, 지도에서 분홍색 붕어빵 노점은 계좌번호 정보가 안내되어 잇다. 

 

728x90

 

이 붕어빵은 유성온천역 2번 출구를 나오면 바로 보이는 금색 붕어빵 노점의 붕어빵이다. 붕어빵 가격은 천원에 세마리. 앞에 따로 계좌번호 같은게 적혀 있지 않아서 계좌이체가 가능한지는 모르겠다.

슈크림이랑 팥을 각각 천원어치씩 사와봤다.

 

 

사이즈는 내 손바닥보다 작으니까 작은 사이즈. 내가 생각보다 손이 아주 작은 편이라.... ㅋㅋㅋ 이건 작은 사이즈가 맞다! 하지만 근처에 다른 붕어빵도 사이즈가 똑같... 요즘 붕어빵 사이즈는 요만한건가?!

 

팥소가 잔뜩, 전체적으로 들어있는게 보기에도 딱 표시가 난다. 겉으로 빠져나온 앙금이 바삭하게 구워져서 초콜릿 같은 느낌도 나고 전체적으로 바삭바삭! 근데 식으니까 금방 딱딱해졌다.

 

 

요건 슈크림 붕어빵, 아 귀여워 : )

안의 소도 노란색 슈크림으로 채워져있어서 전체적으로 자태가 아주 곱다.

 

 

모야, 밤이도 먹어볼테야?

안돼, 인간만 먹는거다. 고양이도 생선은 먹는게 아니란다. 떽!

 

 

 

그리고 이건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무튼 투표할때 가는 곳.... 온천동주민센터 방향의 분홍색으로 표시된 붕어빵 노점의 슈크림 붕어빵이다. 저녁먹고 유성시장 쪽 천변따라 산책을 나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만났다. 일부러 먹어보고 싶어서 남자친구를 이 방향으로 몬건 비밀이다. 후후후, 이 곳은 앞에 계좌번호 안내되어 있었다. 계좌이체하고 붕어빵 구매가 가능한가보다. 오호!

 

근데 여기 인기 무엇?! 사람들이 너무너무 줄을 서있.... 그럼 나도 서야지, 마스크 잘 끼고, 거리 유지 어느정도 하며 줄을 섰다. 내 뒤로도 줄을 섰다. 붕어빵은 엄청 만들어내고 있는데 제일 앞에 계신 분이 엄청 대량주문을 하신건지... 한참을 기다려도 우리 순서가 오지 않았다. 하....... 포기해야하나? 싶었는데 슈크림만 사가실 분 있냐고 물어보셔서 그냥 슈크림만 받아왔다. 팥을 더 기다리기엔 내가 붕어빵을 그닥 좋아하지 않으니까....... 껄껄,

 

 

오잉? 이건 고양이들한테 인기가 왤케 많지?! ㅋㅋㅋㅋㅋㅋ 보름이 반달이 둘다 와서 킁킁,

안돼! 밤이만 안되는게 아니고 너네들 다 안돼!

 

 

여기 슈크림은 더 찰기가 있는 느낌인데 왠지 질림;;;;

슈크림은 유성온천역 입구가 더 괜찮은데 붕어빵 반죽은 여기가 더 맛있다. 먹고 나니 팥 들은게 궁금할 지경 ㅠㅠ

 

그 후로 퇴근할때마다 다시 사봐야지 다짐했는데 횡단보도를 한번 건너야되서 귀찮았고, 귀찮음을 물리치고 건너갔을땐 영업을 하지 않았다............. 하.........

 

그리고 지도의 회색, 봉키병원과 BYC 건물 사이의 붕어빵 노점은 계속 존재는 하나 한번도 영업하는걸 보지 못했다.

매일 실패중 ㅋㅋㅋㅋㅋㅋㅋㅋ 

 

2-3주 정도 지켜보니 다들 영업일이 들쭉날쭉한데, 그래도 돌아가면서 한군데는 영업하는 것 같다.

붕어빵이 격하게 필요할때 유성온천역을 방문한다면 적어도 세번의 도전 기회와 다 꽝일 경우 대체품으로 땅콩/호두빵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만약 다 못만나면 붕어빵 드실 운명이 아닌듯...... 쿨럭,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