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제 뭐 먹었어?

만화책 보며 요리하기 #2 - 죽순곤약조림

by 이음 2022. 5. 2.

몇 주 묵은 포스팅 👀

한군님이 선택한 만화책 보며 요리하기 두번째 음식은 간모도키죽순곤약조림이다.
그러고 보니 요즘 주말엔 나름 각자 바빠서 만화책 보며 요리하기를 하지 못했는데 이번주에 시켜봐야지.... 키키,
무튼 식재료는 또 전날 마켓컬리를 통해 주문했는데 죽순, 곤약, 동그랑땡 이렇게 주문했다.
간모도키는 두부에 야채나 고기 등을 넣어 튀긴 요리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동그랑땡에 고기보다 두부의 비중이 큰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서 그냥 동그랑땡을 주문했다. 두부 동그랑땡부터 만들기엔... 일이 너무 커지니까?!

 

 

죽순.... 냉장 제품인데 왜 냉동실에 넣어둔거야?! 아침에 잠결에 마켓컬리 배송온거 들여놔줘 했는데 수고롭게도 언박싱해서 냉장고에 다 넣어둔거까지 고마운데.... 왜 냉장식품을 냉동실에 넣어둔거니.... 요즘 한참 죽순철인데 농라에서 엄청 싸게 파는거 비싸게 사서 눈물이 앞을 가렸는데 왜 냉동실에 넣었냐구........? 어쨌든 그래서 해동!

그와중에 또 참견하러 온 밤이, 역시 한밤👍

 

 

조리법이 굉장히 간단했다. 만화책에선 곤약에 칼집을 내 꽈리 모양으로 모양을 내줬는데 마켓컬리에 이미 잘려진 곤약밖에 없어서 떡볶이용 곤약을 샀더니 중간에 구멍도 있고, 바깥에 모양내어 잘려져 있어 그냥 투하!

이거저거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을 추가로 더 넣어줬다. 이를테면 문어 머리?!

 

 

맛간장, 미림.... 뭐 또 넣었나? 넣을 양념이 없어서 한군님도 나도 당황한 오늘의 요리!

보글보글 끓으면 거품을 걷어내며 조려주면 완성

 

 

마지막에 쪽파까지 무수히 넣어줬다.

이런건 없었는데! ㅋㅋㅋㅋㅋㅋ
비주얼이 너무 하찮아서 넣어줬는데 역시 빨강도 있어야 예쁨!

 

 

그렇게 간단하게 차려먹은 저녁 밥상🧡
중간에 간식으로 뭘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저녁엔 죽순곤약조림과 열무김치, 그리고 조개젓 무친 것만 놓고 간단하게 먹었다. 
고추 넣으려다 제지 당했는데 역시 넣었어야 했어.... 남은 조림은 먼저 해뒀던 장조림이랑 섞어 새로운 조림 요리를 만들어 먹었다. 

 

 

 

 

만화책 보며 요리하기 #1 - 질베르식 김치찌개

이사 오면 만화책에 나오는 요리를 하나씩 해먹어보고 싶다던 한군님, 드디어 이주만에 첫 요리를 시도했다. 첫번째 도전 요리는 '어제 뭐 먹었어 7권에 나오는 질베르식 김치찌개' 필요하다는

www.eoom.net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