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밀린기록 #4 - 구운 토핑 카레라이스

by 이음 2022. 6. 20.

오늘 저녁은 뭐 먹지?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들과 전날 먹고 싶었던 음식, 혹은 한군님에게 몇가지의 선택지를 제시하면 골라주는 메뉴로 저녁준비를 시작한다. 이날은 내 마음대로 카레, 카레는 한군님이 뭐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다 보니 물어볼 필요 음씀!

 

양파를 얇게 채썰어  흐물흐물 형체가 없어질때까지 볶아주면서 어떤 카레를 만들까 고민한다. 보통은 야채를 엄청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둥글게 돌려깍기하는 카레를 좋아하는데(이러면 당근 골라내기가 아주 쉬움) 이날은 왠지 건더기가 아닌 토핑이 메인이 되는 카레가 먹고 싶었다.

 

 

옛날엔 차돌박이 맛있는 줄 몰랐는데 차돌된장밥을 먹어본 이후로 차돌에 대한 이미지가 바뀌었잖아?!

냉동실에 10장 정도씩 소분해서 포장해두면 둘이서 한끼 이렇게 토핑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기름만 내서 숙주랑 볶아 먹어도 맛있고❤️

그래서 이날의 토핑은 차돌박이, 4마리 남았던 새우, 그리고 구운 대파.

 

 

카레엔 김치지 : )

단무지도 있음 좋은데 뭔가 또 잘 안먹게 되는거라 배달 음식 시켰을때 소량씩 포장되어 오는게 좋은데 요즘은 배달음식을 거의 안먹어서 만날수가 없다. 조금씩 파는게 있으려나... (먼산)

어쨌든 단무지 대신에 총각김치랑 배추김치!

 

 

식사준비 다 됐다!

빨리 와!

 

 

빨리 오랬더니 반주 가져 온 한군님,

그래 이 식사에 반주는 못 참지!

김치 집는 순간이 왠지 예쁘니까, 두장!

 

그나저나 오늘 저녁은 뭐 먹지?!

 

 

 

댓글10

  • 착히 2022.06.20 11:29

    꼬마 단무지라고 따로 있어요!!!
    편의점에도 마트에도 인터넷에도요 ㅎㅎㅎ

    응급실이나 이런 떡볶이 배달 브랜드에선 추가 구매도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2.06.28 08:22 신고

      으크크크크, 일단 편의점이라도 가야되는데 당췌...갈일이 없어요.... 또르르?!
      눈에 보이면 다섯개는 사오겠습니다! ㅋ

  • 니트 2022.06.20 12:01

    마켓컬리에도 소포장 단무지 있어요 라고 쓰려고 내려왔는데 다른 분도 적어주셨네요 ㅋㅋ

    역시 아이디어가 철철철이네요
    애들한데 카레만 해줄줄 알았지 토핑은 생각도 못해봤는데!! 조만간 따라해보겠습니다 ㅎㅎ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2.06.28 08:23 신고

      토핑으로 올리면 근사하쥬?!
      특히 구운파가 진짜 맛있어요. 쪽파도 맛있음....ㅋ
      마켓컬리 들어갔는데 계속 품절이에요 알람 걸어놨는데 안와요 ㅠㅠ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Deborah 2022.06.20 15:22 신고

    알콩달콩 사는 모습 참 보기 좋아요. ^^ 퇴근시간을 기다려주고 식사 준비하고 같이 밥을 먹을 수있는 대상이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www.eoom.net 이음 2022.06.28 08:24 신고

      맞아요! ㅎㅅㅎ
      기다리면서 저녁 준비하는 것도 좋고...
      돈 안벌리는거 빼곤 아주 행복한데, 이렇게 체질에 맞을 줄은 몰랐습니다?! ㅋ

  • Favicon of https://jsunshine.tistory.com 햇살0 2022.06.20 15:39 신고

    저에게 있어서 차돌은.... 현주엽님이 미친듯이 먹는 그메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 Favicon of https://fumikawa.tistory.com 후까 2022.06.20 16:19 신고

    구우면 두배나 더 맞나죠. 차려둔거 부르면 재깍 오시는!! 더구나 맥쭈들고 오시는 그분! 훌륭하십니다.
    답글